본문 바로가기
reviewshare
비즈니스 성공 인터뷰

마스슬립, 고관여제품도 바이럴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고관여제품도 바이럴 마케팅이 중요한가요?

 

All-in-one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리뷰쉐어팀이 국내 최초 메모리폼 수면 브랜드, 마스슬립 브랜드 마케터 조성익님께 티타임 요청을 했어요. 국내를 대표하는 메모리폼 전문 수면 브랜드, 마스슬립 브랜드 마케터의 고관여제품을 판매하는 마케팅 노하우와 브랜드 컨셉에 맞는 바이럴 콘텐츠를 2-3배 빠르게 얻은 경험을 들을 수 있는 인터뷰, 지금 시작할게요!

 

국내 최초 메모리폼 전문 수면 브랜드, 마스슬립

안녕하세요. 마스슬립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안녕하세요. 마스슬립 브랜드 마케팅을 담당하고 있는 조성익입니다. 마스슬립은 화성을 뜻하는 Mars 와 잠을 뜻하는 sleep의 합성어로, 화성에서 잠을 자는 것처럼 중력이 거의 가해지지 않고 편안하다는 의미를 가지고 있어요. 마스슬립은 국내를 대표하는 메모리폼 전문 수면 브랜드로, 5세대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침대 프레임 등 지친 일상에서 수면을 통해 컨디션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수면과 관련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입니다. 전국에 16개의 쇼룸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전 야구선수 이대호 선수가 저희 제품을 사용하고 계시고 국가대표 운동선수와 셀럽 분들이 함께하고 있는 브랜드이기도 합니다. 

 

무중력 메모리폼, 어떤 점이 다른가요?

메모리폼은 NASA(미 항공 우주국)에서 달 이착륙 시 쓰던 전문 화학소재로, 해외에서는 이미 침구 비중의 30~50%가 메모리폼을 사용할 정도로 만족도가 높은 소재지만 2015년 당시 국내에는 대부분 스프링과 라텍스를 사용하고 있었어요. 국내 일부 백화점에서 볼 수 있던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대부분 서양인 체형에 맞춰졌고, 덥고 답답하며 지지력이 없어 누웠을 때 몸이 푹 꺼진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

 

마스슬립 무중력 메모리폼 매트리스는 기존 메모리폼의 단점들을 보완하여 통기성강화폼과 지지력폼을 개발하였고, 덥거나 답답하지 않으면서 압력 분산이 탁월하여 몸이 푹 꺼지지 않고, 미세한 굴곡까지 촘촘히 잡아주어 탄탄하게 받쳐준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마찌 메모리폼 경추베개 또한, 마스슬립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인체공학적 설계를 바탕으로 한국인에게 최적화된 수면 컨디션을 제공해 드리고 있습니다.

마스슬립 무중력 침대 메모리폼 매트리스와 마찌 경추베개

고관여제품을 판매하는 마케팅 노하우가 있다면?

고관여제품은 기본적으로 가격대가 높고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이 복잡하기 때문에, 단순히 키워드 광고라든지 온라인 마케팅으로 바로 전환되는 것은 쉽지 않아요. 즉, 단순히 키워드를 잡아서 상위 노출을 하거나 좋은 이미지를 사용한다고 해서 바로 전환이 되는 것이 아니고, 고객이 직접 사용해 보고 이 제품이 어떻게 좋은지에 대한 명확한 소구 포인트와 스토리텔링이 있지 않으면 쉽지 않은 카테고리예요.

 

고관여제품을 판매하기 위한 마케팅 전략은 첫 번째로 이 제품을 직접 사용해 본 고객의 후기를 통해 알릴 수 있는 바이럴 마케팅이 중요하고, 두 번째로 고객을 매장에 유입시켜 직접 체험을 해보고 제품에 대한 확신과 신뢰를 가지게 하는 캠페인이 중요하다고 생각해요. 저희가 제품을 협찬 지원하거나 체험용 방송, 제품을 체험 한 후 인터뷰를 진행하는 캠페인 등의 체험을 통한 바이럴 마케팅을 시도했을 때 유의미한 데이터들을 만들어내더라고요.

리뷰쉐어는 어떻게 알게 되셨나요?

리뷰쉐어는 신제품 마찌 메모리폼 경추 베개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리뷰어 분들을 모집하는 과정에서 알게 되었어요. 시스템 자체가 캠페인을 열어 광고주가 원하는 리뷰어를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정말 매력적으로 다가왔습니다. 쉽게 캠페인을 열어 리뷰어를 모집하고 리뷰어 분들의 콘텐츠와 후기, 신뢰도 등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어서 리뷰어를 모집하고 선택하는데 정말 많은 도움을 받았습니다.

 

리뷰쉐어는 리뷰어 분들에 대한 상세한 설명이 잘 나와있었고, 리뷰어 등급이나 그분들이 올린 콘텐츠들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사후 관리나 리뷰어와 소통할 수 있는 쪽지 기능 등 시스템이 잘 갖춰져 있어서 제일 편하고 좋았던 것 같아요. 특히 모집되는 리뷰어 분들의 퀄리티도 상당히 높다고 생각합니다.

 

리뷰어 분들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리뷰쉐어 이용 시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리뷰쉐어는 캠페인 등록이 쉽고, 좋은 리뷰어 분들이 많이 신청해 주셔서 선정하기가 수월해서 좋았어요. 이런 시스템이 아니면 저희가 직접 한 명 한 명 찾아서 연락을 해야 되는데 리뷰쉐어가 이런 부분을 시스템적으로 많이 단축시켜줘서, 저희와 콘텐츠 핏이 잘 맞는 분들을 따로 연락했을 때보다 시간적으로 2-3배 정도는 절약된 것 같아요.

 

광고주 입장에서 리뷰어 분들을 뽑을 때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들을 대시보드에서 쉽게 볼 수 있다는 것도 큰 장점이라고 생각해요. 그리고 제품을 보내고 나서도 리뷰어 분들과 소통할 수 있는 점이 엄청 큰 메리트더라고요. 수정하는 부분이나 배송이 지연될 수 있으면 미리 고지할 수 있어서 편하게 관리할 수 있었어요.

 

마지막으로 단순히 투데이 수나 활성화 지수보다는 우리 브랜드가 원하는 느낌의 콘텐츠를 만들어줄 리뷰어가 필요한데, 리뷰쉐어는 그런 리뷰어 분들로 선택할 수 있다는 점이 참 좋았어요. 리뷰어 분들의 등급이나 추천수, 포트폴리오를 편하게 볼 수 있고 브랜드가 원하는 리뷰어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한 점이 광고주 입장에서 생각을 많이 하고 설계가 된 느낌을 받아서 사실 정말 좋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리뷰어 분들의 등급, 추천수, SNS 등을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리뷰쉐어로 어떤 결과를 달성하셨나요?

새로운 브랜드 키워드를 사용한 신제품 바이럴 

신제품인 마찌 메모리폼 경추베개를 #마찌경추베개, #마찌메모리폼경추베개 등 새로운 브랜드 키워드로 바이럴 할 수 있었습니다. 베개, 경추베개와 같은 대형키워드보다는 제품과 가장 연관성이 높은 키워드를 선정하고 있고, 기존에 #마찌베개 키워드로 바이럴을 했다면 새로운 브랜드 키워드로도 콘텐츠와 후기가 쌓일 수 있도록 진행했습니다.

 

새로운 브랜드 키워드를 사용한 신제품 바이럴

 

브랜드 컨셉에 맞는 바이럴 콘텐츠

그리고 스토리텔링부터 사진, 영상, GIF 등 저희가 원하는 콘텐츠의 방향성과 내용을 최대한 간추려 담고 그에 맞는 리뷰어 분들을 선정했을 때 마스슬립 브랜드 컨셉에 맞는 바이럴 콘텐츠를 얻을 수 있었어요. 리뷰어 분을 선정할 때는 전체적인 SNS 채널을 꼼꼼히 살펴보고 콘텐츠의 톤 앤 매너나 글, 이미지, 영상 등 우리 브랜드와 결이 잘 맞을 것 같은 분으로 선정하고 있어요. 특히 마스슬립 브랜드를 밝은 톤으로 표현해 주실 수 있는 분, 정성껏 써주실 수 있는 분이 기준이 되는 것 같아요. 

마스슬립 브랜드 컨셉에 맞는 바이럴 콘텐츠

 

📌 마스슬립만의 마케팅 팁
가격대가 높고 구매 의사 결정 과정이 복잡한 고관여제품을 판매한다면?
단순히 키워드 광고나 온라인 마케팅으로 전환되는 것은 어렵기 때문에 2가지 캠페인 전략을 사용해 보자!


✔ 제품을 실제 사용해 본 고객의 후기를 브랜드 컨셉에 맞게 알리는 바이럴 마케팅 캠페인
✔ 고객이 직접 매장에서 체험해 보고 제품에 대한 확신과 신뢰감을 가지게 하는 방문형 캠페인

 

앞으로 마스슬립 브랜드 목표는?

마스슬립은 국내 메모리폼 시장에서 최고 자리에 가는 것이 목표입니다. 지친 일상에서 컨디션 관리가 필요한 분들께 수면을 통해 컨디션 관리를 도와드리고, 국내 최고로 인정받는 메모리폼 수면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마스슬립 | 무중력 메모리폼침대

SLEEP IS ENERGY. 무중력의 편안함으로 차원이 다른 잠의 세계를 경험해보세요.

marssleep.com


본 인터뷰는 마스슬립과 리뷰쉐어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