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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성공 인터뷰

디어커스, 단시간에 제품을 100만 개 이상 판 온라인 마케팅 전략

 

단시간에 생활용품을 100만 개 파셨다고요?

 

All-in-one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리뷰쉐어팀이 주부의 삶을 연구하여 작은 특별함을 전하는 리빙 앤 스타일 브랜드, 디어커스 CMO 박세준 이사님께 티타임 요청을 했어요.

디어커스 원데이 수세미가 단시간에 100만 개 팔리기까지 마케팅을 어떻게 진행하셨는지, 디어커스 CMO님의 마케팅 전략과 노하우를 알 수 있는 인터뷰, 지금 시작할게요!


안녕하세요! 디어커스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안녕하세요. 디어커스 CMO 박세준입니다. 디어커스는 삶과 사람 사이를 연구하여 고객의 일상에 '작은 특별함'을 전하는 리빙 앤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입니다. 주로 주방과 욕실 용품 같은 생활용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어요. 실제로 주부 분들로 구성된 국내 최초 연구 기관인 '주부 삶 연구소'를 통해 고객 리서치를 하고 제품 기획, 마케팅, 물류, CS 등 모든 일에서 주부의 삶을 연구하여 '작은 특별함'이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디어커스만의 작은 특별함이란 위생, 안전, 환경적인 부분까지 고려하여 기존 제품의 불편한 점을 개선한 후, 우리만의 독특함을 더하여 새로운 가치를 부여하는 것을 말해요.

예를 들어, 우리 가족의 입속으로 들어가는 식기구를 닦는 다회용 수세미에는 삶아도 없어지지 않는 세균이 변기보다 20만 배나 많다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수많은 시행착오와 연구 끝에 그레이 원데이 수세미를 개발하게 되었어요.

 

식기구를 가장 위생적으로 관리하기 위해서는 매일 새로운 수세미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인데, 버려지는 수세미까지 고려했을 때 분리수거가 가능하도록 100% PP 소재를 사용하여 만들었어요. 이처럼 디어커스는 주부의 삶을 연구하여 주부 분들의 일상에 작은 특별함을 담아 수세미, 욕실화, 샤워타월 등 다양한 생활용품을 만들고 있어요. 

특히, 그레이 원데이 수세미는 단기간에 100만 개가 팔릴 정도로 반응이 정말 좋았어요. 

 

디어커스 그레이 원데이 수세미, 발리나 욕실화, 안녕한지 샤워타월

 

리뷰쉐어는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게 되셨나요?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View 탭 노출

저희는 기본적으로 바이럴을 매우 공격적으로 하는 브랜드예요. 바이럴로 단기간 내 빠른 매출 성장을 만들기도 했고요. 그러다 보니 브랜드 키워드 및 제품 마케팅 시 Paid channel에서 성과가 좋았던 소구 키워드로 주로 진행했던 것 같아요. 특히, 제품과 브랜드를 인지한 고객이 브랜드 키워드로 검색했을 때 View 탭 콘텐츠를 확인하는 경우가 많고, View 탭 내 소구 키워드로 제품이 노출되면 Paid channel 광고 전환율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분명 끼치니까요.

 

브랜드 키워드 '디어커스 욕실화' 검색시 View 탭 노출

 

Paid Media에서 효율이 좋았던 키워드 검색 시 View 탭 상위 점유

보통 바이럴, 특히 블로그 체험단 마케팅은 기업에서 운용하는 마케팅 예산에서 매우 적은 비율을 차지할 거예요. 그러다 보니 바이럴에 대한 효과를 보기 어려운 경우가 많은데, Paid Channel에서 광고를 집행하고 성과가 유의미했던 소구점들을 바탕으로 키워드를 추려서 view 탭 내 상위 점유를 넓혀가는 방법을 추천드려요.

 

가망고객들은 노출된 광고를 보고 바로 구매하기도 하지만 해당 제품군에 대한 니즈가 생김과 동시에 검색이라는 퍼널을 거치기도 하거든요. 이 과정에서 view 탭 내 자사 제품에 대한 콘텐츠가 없다면, 그대로 경쟁사에게 매출을 유실하게 될 거예요. 리뷰쉐어 활용하실 때도 브랜드 키워드 외에도 꼭 다른 광고 매체에서 성과가 나왔던 소구점을 활용해서 키워드 노출을 유도해 보세요.

 

Paid Media에서 광고 효율이 좋았던 소구 키워드로 View 탭 노출

 

📌 디어커스만의 매출 급성장을 위한 마케팅 팁!

Paid Media와 Earned Media는 공격적으로 진행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View 탭 노출
 Paid Media에서 효율이 좋았던 키워드 검색 시 View 탭 상위 점유

 

리뷰쉐어로 가장 만족했던 프로젝트가 있다면?

최근에 진행한 발리나 욕실화 포스팅이 인상적이었어요. 그중 저희 브랜드 감성과 딱 맞아떨어지는 소품들을 사진 안에 가득 채워서 촬영을 해주신 블로거분이 제일 만족스러웠어요. 타 인플루언서 플랫폼 보다 리뷰쉐어가 확실히 블로거분들의 사진과 같은 콘텐츠 품질이 매우 높은 편인 것 같아요.

 

리뷰쉐어를 활용하실 때 디어커스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저희는 주로 View 탭 노출을 의도하다 보니, 블로거분들의 블로그 품질을 보기 위해 최근 게시글들의 네이버 노출 현황을 유의 깊게 보고 있어요. 특히 최근 10개 게시물에 대해서 포스팅에서 얼마나 많은 키워드가 노출이 되고 있는지를 보고 셀렉 하는 편이에요. 그 외로는 콘텐츠 품질을 육안으로 하나하나 보는 것 같아요. 특별한 노하우라기보다는 최대한 꼼꼼하게 보려고 해요. 그래야 노출도 성과도 잘 나오는 것 같아요.

 

 

포트폴리오 확인이 가능한 모집현황 페이지

 

리뷰쉐어의 가장 큰 장점은 ?

리뷰쉐어의 가장 큰 장점은 직관적인 UI라고 생각해요. 다른 곳들은 딱딱하고 복잡한 엑셀로 업무를 보기 때문에 불편한 게 한두 번이 아니었는데, 리뷰쉐어는 처음 이용하는 사람도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UI가 굉장히 쉽고, 담당자 소통 없이 바로 캠페인을 의뢰할 수 있다는 점이 가장 좋았어요. 그리고 타사 경험 중에 어떤 블로그를 셀렉 해야할지 어려웠던 경험이 있는데, 리뷰쉐어는 블로거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제공해 주어서 저희가 원하는 마케팅 효율을 정확하게 낼 수 있었어요.

 

 

 

앞으로 디어커스가 성장하고자하는 목표가 있다면?

디어커스는 현재 주부의 삶을 연구하며 작은 특별함을 통해 새로운 가치를 전하는 제품을 만들고 있어요. 앞으로는 주부의 삶뿐만 아니라 모든 페르소나의 사람들을 연구하여 모두의 삶에 작은 특별함을 줄 수 있는 브랜드가 되고 싶어요.

 

 

디어커스

주부의 삶을 연구하여 작은 특별함을 만듭니다

dearcus.com

 


본 인터뷰는 디어커스와 리뷰쉐어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