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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 성공 인터뷰

리비엘라, 신제품의 파워링크 광고 효율을 개선한 방법

이번에 나온 신제품, 광고 효율 어떻게 높일까?

 

All-in-one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리뷰쉐어팀이 생활 속 편리함을 선물하는 리빙 브랜드, 리비엘라 대표님께 티타임 요청을 했어요. 신제품 출시 후 리뷰쉐어를 통해 어떻게 고객 반응을 체크하고, 파워링크 광고 효율까지 개선하셨는지 리비엘라 대표님만의 마케팅 노하우를 담은 인터뷰, 지금 시작할게요!


 

안녕하세요 대표님! 리비엘라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안녕하세요. 리비엘라 대표 이의선입니다. 리비엘라는 국내 최초로 디지털 자동 진공 원두 보관 용기와 충전식 전동 그라인더 등을 판매하고 있는 리빙 브랜드예요. 저희는 이미 기존에 있는 리빙 제품에서 고객분들이 어떤 점을 불편해하시는지 찾고, 이를 개선하여 더 편리한 리빙 제품을 개발하고 판매하는 브랜드예요.

 

리비엘라 충전식 전동 그라인더가 출시되기 전에는 기존 제품들이 전부 건전지형이었어요. 건전지형으로 나온 그라인더는 무게도 무겁고 부피도 커서 한 손으로 잡기 힘든 점이 있었는데, 저희는 이 점을 개선해서 '건전지 없이 USB로 충전하고, 한 손안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로 가볍게 들 수 있는 충전식 전동 그라인더'를 만들게 되었어요. 

 

디지털 자동 진공 원두 보관 용기는 저희가 국내 최초로 디지털 버전을 출시한 거예요. 기존에 진공용기는 많이 나와있었지만, 진공을 하기 위해서는 손으로 하나하나 돌려서 써야 했어요. 저희는 이걸 터치 한 번으로 해결했죠. 고객을 위한 제품은 고객이 불편해하는 점을 해결해 줘야 한다고 생각해요. 비슷한 제품을 파는 게 아니라 기존에 있는 제품에서 고객이 불편해하는 점을 찾아 더 편리하게 만드는 것, 그게 리비엘라가 집중하고 있는 브랜드 가치예요.

 

리비엘라 디지털 자동 진공 원두 보관 용기와 충전식 전동 그라인더

 

리뷰쉐어는 어떤 계기로 이용하게 되셨나요?

리비엘라를 2022년 2월에 처음 론칭했는데, 초반에 신제품이 나오면 네이버에 검색했을 때 잡히게끔은 하고 싶었어요. 굳이 상위 노출이 아니더라도 검색했을 때 사람들이 "이런 제품이 있구나" 정도만 알 수 있게끔 하고 싶어서 업체를 많이 알아봤어요. 

 

리뷰쉐어는 인플루언서가 많은 것에 비해 다른 업체보다 가격적인 측면에서 접근성이 좋아서 이용하게 되었어요. 론칭한지 얼마 안 된 신규 브랜드일수록 마케팅과 광고에 많은 비용을 들일 수가 없는데, 리뷰쉐어는 저렴한 비용으로도 저희가 원하는 블로그 VIEW 탭 노출을 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리비엘라 브랜드 키워드 검색 시 VIEW 탭 노출

 

리뷰쉐어 어떤 점이 좋으셨나요?

'인플루언서 선정'

리뷰쉐어는 인플루언서를 직접 선정할 수 있는 게 가장 좋은 것 같아요. 다른 업체에서는 인플루언서를 직접 선정하기 힘들거든요. 그리고 다른 업체에서는 팔로워 수를 되게 많이 얘기하는데, 워낙 돈으로 사시는 분들도 많으셔서 제품과 관련도 없고 외국인 팔로워가 많은 분이라면 사실 저희한테 크게 의미가 있진 않다고 생각해요.

 

이 분이 진성 팔로워를 가지고 계신지, 팔로워 분들과 소통을 많이 하는지, 저희 제품과 관련성이 있는지 정확하게 체크하고 진행해야 하는데 리뷰쉐어는 인플루언서 포트폴리오를 직접 보고 선정할 수 있어서 아주 좋았어요. 충전식 전동 그라인더의 경우 평소에 주방용품이나 요리를 자주 포스팅하시는 분, 캠핑을 자주 다니시는 인플루언서 분들로 선정했는데 포스팅 반응이 되게 좋았어요.

 

제품과 관련성이 있고 소통이 활발한 인플루언서 선정

 

'브랜드 홍보 효과'

작은 브랜드는 다른 상품이랑 차별화되지 않은 상태에서 마케팅이나 광고로 많은 비용을 쓸 수가 없는데, 리뷰쉐어에 판매 링크를 올려놓는 것만으로도 많이 알릴 수 있는 기회라고 생각해요. 워낙 몇백 분 이상이 참여하시니까 광고비를 들이지 않고도 제품을 알릴 수 있다는 장점이 있고, 신청하지 않는 분들도 그 링크를 타고 들어오시는 분들이 많은데 트래픽 양이 늘어나서 상위 노출에도 도움이 되더라고요.

 

저 같은 경우는 판매 링크를 올릴 때 네이버에 [키워드]를 검색해서 리비엘라 스마트 스토어에 들어간 뒤 생성된 링크를 단축 URL 서비스로 줄여서 올리고 있어요. 이렇게 하면 리뷰쉐어에서 들어와도 네이버에 검색해서 들어온 것처럼 할 수 있어서 네이버 쇼핑 순위 상승에도 도움이 돼요. (웃음)

 

대표님만의 리뷰쉐어 활용 노하우가 있다면?

'고객이 좋아할까, 고객 반응 체크'

신제품을 출시하고 나면, 먼저 리뷰쉐어에서 고객분들의 반응을 봐요. 확실히 기존에 없는 제품이나 차별화된 제품들을 많이 지원해 주시는 것 같더라고요. 누구나 좋아할 만한 매력적인 상품이라면 많은 분들이 지원해 주실 거라고 생각하는데, 저희는 프로젝트를 등록했을 때 신청 인원수를 기준으로 잠재 고객분들이 어느 정도 반응하는지 체크했어요.

 

신제품 출시 후 리뷰쉐어에서 고객 반응을 체크

 

'파워링크 확장 소재로 블로그 콘텐츠 활용'

그리고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할 때, 리뷰쉐어에서 진행한 블로그 포스팅을 파워링크 확장 소재로 연동시켜서 사용하고 있어요. 제품 실 사용 후기로 블로그를 작성해 주신 분들은 광고 허락이 안돼서, 리뷰쉐어를 통해 얻은 블로그 콘텐츠로 파워링크 광고를 진행하고 있는데, 클릭률이나 전환율, ROAS가 만족할 만큼 높은 편이에요.

 

파워링크 확장소재로 블로그 콘텐츠 활용

 

📌 리비엘라만의 마케팅 팁

신제품을 출시했다면, 리뷰쉐어에서 고객 반응을 체크하기
신청 인원수를 보고 잠재 고객이 우리 제품을 좋아하는지, 고객 반응을 체크해 보자

리뷰쉐어 똑똑하게 사용하는 방법
스마트 스토어 트래픽을 늘려 네이버 쇼핑 순위를 올리는 데 도움을 받고 싶다면, 네이버에서 키워드 검색 후 스마트 스토어 url을 단축시켜 가이드라인 작성 시 필수 url로 포함시켜보자

✔ 네이버 파워링크 광고 CTR 개선에 네이버 블로그 활용 가능
파워링크는 상위 노출되는데 클릭률이 낮아 고민이라면, 확장 소재로 블로그를 활용해서 클릭률을 더 높여보자

 

리뷰쉐어, 어떤 분들께 추천하시나요?

제가 친한 대표님들께도 리뷰쉐어를 추천하고 있어요. 검색했을 때 자료는 있어야 되니까, 작은 마케팅이나 광고에 많은 돈을 쓸 수 없는 기업들에게 추천하고 싶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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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인터뷰는 리비엘라와 리뷰쉐어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