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hare
비즈니스 성공 인터뷰

에스엔스킨, 10년 이상 잘 팔리는 화장품 브랜드의 바이럴 마케팅 노하우

 

기초화장품은 마케팅 어떻게 해야 잘 팔릴까요?

 

All-in-one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리뷰쉐어팀이 자연 그대로의 것으로 맑고 투명한 피부를 만들어주는 뷰티 브랜드, 에스엔스킨 마케팅팀 최원복 팀장님께 티타임 요청을 했어요. 수많은 뷰티 브랜드들 속에서 1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는 제품으로 Long run 하고 있는 에스엔스킨 팀장님의 마케팅 노하우를 알 수 있는 인터뷰, 지금 시작할게요!

 

안녕하세요! 에스엔스킨은 어떤 브랜드인가요?

안녕하세요. 에스엔스킨 마케팅 팀장 최원복입니다. 에스엔스킨은 Science & Nature Skin 이름 그대로, 자연 속에서 온 과학을 바탕으로 피부 본연의 건강과 아름다움을 찾아주는 뷰티 브랜드입니다. 세계 최초 식물 줄기세포 기반의 과학 기술을 바탕으로 오직 자연 성분 그대로를 담아 다양한 기초화장품을 만들고 있고, 문제성 피부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는 건강한 뷰티 솔루션을 제공해 드리고 있어요.

 

에스엔스킨은 피부 진정과 트러블 개선에 탁월한 효과가 있는 주목나무 줄기세포 배양액을 기초로 하여 화장품을 만들기 때문에 피부 본연의 건강을 되찾아 맑고 투명한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일명 기적의 초록병으로 크게 히트한 초록 앰플과 누적 판매량 300만 개를 돌파한 에스엔 티크림이 있어요. 

 

에스엔스킨 초록병 앰플과 에스엔 티크림

주로 어떤 피부 고민을 해결하시나요?

심각한 여드름 피부로 고생하시거나 울긋불긋한 홍조가 심하신 분, 그동안 맞지 않는 제품으로 피부가 민감해지신 분 등 주로 트러블이나 문제성 피부 고민을 해결해 드리고 있어요. 에스엔스킨 제품이 10년 이상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보니 20대 중반 때부터 쓰시다가 이제는 두 아이의 엄마가 되어 아이와 함께 쓰는 분도 계시고, 민감한 피부로 고생하시는 남성분, 특정 부위만 건조해서 꾸준히 바르다 보니 개선되셨다는 어르신분 등 남녀노소 관계없이 다양한 분들이 에스엔스킨 제품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리뷰쉐어는 어떤 계기로 이용하셨나요?

실사용 후기 중심의 바이럴 콘텐츠 

우선 저희는 피부 고민을 갖고 계신 분들의 피부 컨디션이 회복된 실사용 후기와  Before & After가 정말 강력한 마케팅 수단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에스엔스킨 제품을 많은 분들이 직접 체험해 보시고, 진짜 트러블이 없고 피부 컨디션이 회복되었다고 인정한 실사용 후기 중심의 바이럴 콘텐츠가 많이 필요해요. 리뷰쉐어는 제품 패키지, 제형 샷, 사용 전후 이미지 촬영 등 디테일한 요청을 드렸을 때도 리뷰어 분들이 저희가 작성한 가이드를 보고 신청해 주셔서 바이럴 콘텐츠에도 최대한 많이 반영되더라고요.

 

실사용 후기 중심의 바이럴 콘텐츠

 

자유롭고 편리한 UI 

리뷰쉐어를 이용하게 된 가장 큰 계기는 자유롭고 편리한 UI였어요. 저희가 원하는 시기에 프로젝트를 바로 진행할 수 있고, 원하는 목표에 따라서 프로젝트 내용을 자유롭게 수정할 수 있는 부분이 정말 좋았어요. 그리고 결제방식이나 리뷰어 선정 및 결과물 제출까지 누구나 쉽게 이용할 수 있을 정도로 편해서 리뷰쉐어를 이용하게 되었어요.

 

쉽고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는 프로젝트 등록 기능

리뷰쉐어 어떤 점이 좋았나요?

리뷰어와 직접 소통하는 쪽지 기능

리뷰쉐어는 플랫폼 내 쪽지 기능이 있어서 리뷰어 분들과 빠르게 커뮤니케이션할 수 있어서 좋았어요. 굳이 업체 담당자를 거칠 필요 없이 바로 리뷰어 분들과 소통할 수 있어서 로그인만 하면 빠르게 업무를 볼 수 있고, 혹시나 수정사항이 필요하면 리뷰어 분께 바로 요청드릴 수 있는 점도 좋았습니다. 쪽지 기능을 통해서 리뷰어 분들과 좋은 관계를 유지할 수도 있어서 개인적으로 잘 이용하고 있습니다.

 

리뷰어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쪽지 기능

구독 서비스

리뷰쉐어는 구독 서비스가 있어서 합리적인 비용으로 저희가 원하는 바이럴 콘텐츠를 꾸준히 얻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특히, 저희는 1-2년 전의 판매 데이터와 시즈널 이슈를 고려해서 다양한 제품의 바이럴을 꾸준히 진행해야 하기 때문에 타 업체 이용 시 가격 부담이 클 수밖에 없어요. 리뷰쉐어는 합리적인 비용으로 프로젝트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는 구독 서비스가 있어서 가격 부담 없이 다양한 제품의 바이럴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할 수 있었어요.

 

리뷰쉐어로 어떤 결과를 달성하셨나요?

저희는 주로 제품별로 노출되길 원하는 메인 키워드와 자사 제품 키워드인 서브 키워드를 사용해서 View 탭에 노출시킬 수 있었어요. 예를 들어, 누적 판매 300만 개 이상인 에스엔 티크림의 경우 잠재 고객이 검색할만한 #청소년여드름화장품, #여드름마스크, #지성피부수분크림 등 메인 키워드와 함께 노출시킬 수 있었어요. View 탭에 노출되는 것은 기본이지만 제품과 관련된 시즈널한 키워드로 저희 제품이 어필 되길 바랐거든요. 

 

메인 키워드와 자사 제품 키워드를 사용한 View 탭 노출

 

📌 고객에게 사랑받으며 Long run 하는 에스엔스킨만의 마케팅 팁!

제품 사용전 후 & 실사용 후기 중심의 바이럴 콘텐츠
판매 데이터와 시즈널 이슈를 고려하여 바이럴 마케팅을 꾸준히 진행
잠재 고객이 검색할 만한 메인 키워드 필수 포함

리뷰쉐어를 추천한다면, 어떤 이유로 추천하시겠어요?

리뷰쉐어는 바이럴 마케팅을 꾸준하게 진행해야 하지만 가격적인 부담이 있거나 그동안 리뷰어 관리가 어려웠던 분들에게 추천드리고 싶어요. 업체에 맡기게 되면 리뷰어 선정에 대해 신뢰하기가 어렵고, 내부에서 직접 하게 되면 노쇼 관리나 제출 마감 등 관리가 어려운데, 리뷰쉐어에서는 클릭 몇 번으로 리뷰어 분들의 포트폴리오를 바로 확인할 수 있고, 리뷰어 등급이나 취소율 등 평균 데이터가 나와있어서 선정하기도 편하고 목표한 기준에 맞게 빠르게 진행할 수 있거든요.

 

리뷰어 등급, 취소율, 포트폴리오를 확인할 수 있는 페이지

앞으로 에스엔스킨 브랜드 목표가 있다면 ?

여드름, 홍조, 민감성 피부 등 피부 고민이 있는 분들이라면 종국에 찾는 브랜드가 에스엔스킨이 되었으면 좋겠어요. 트러블이 심한 분이 찾고 찾은 게 에스엔 티크림인 것처럼, 앞으로도 더 많은 분들께 알려져서 문제성 피부나 트러블로 고생하시는 분들의 피부 고민을 해결해드리고 싶습니다.

 

 

순한화장품 에스엔스킨

21 에스엔 티 토너 1+1 35800 //snskin.co.kr/web/product/medium/20200507/c48b54df286a2161537564206e155e96.jpg BEST PRODUCT

snskin.co.kr

 


본 인터뷰는 에스엔스킨과 리뷰쉐어가 함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