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reviewshare
비즈니스 성공 인터뷰

라이크샐리, MZ 세대 취향 저격한 브랜드 마케팅

MZ 세대가 좋아하는 비주얼 콘텐츠?

 

 

All-in-one 콘텐츠 마케팅 플랫폼 리뷰쉐어팀이 MZ타깃 이너뷰티 브랜드, 라이크샐리 희진님께 티타임 요청을 했어요. 최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MZ 세대의 인식이 바뀌면서 건강을 즐겁게 관리하는 '헬시 플레저'가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는데요. 비주얼 콘텐츠로 MZ 세대 취향 저격한 라이크샐리 희진님만의 마케팅 노하우를 담은 인터뷰, 지금 바로 시작할게요!


MZ타깃 이너뷰티 브랜드, 라이크샐리

 

LIKE SALLY 제품 디자인이 너무 예뻐요. 라이크샐리는 어떤 브랜드인가요?

안녕하세요. 라이크샐리 브랜드 마케터 김희진입니다:) 라이크샐리는 '자기주도적이고 똑 부러지는 성격으로 건강하고 생기 넘치는 라이프를 사는 <샐리>'라는 사람의 인생을 모티브로 해서 만든 요즘 MZ 세대의 이너뷰티를 챙기도록 독려하는 브랜드예요. 현재는 190만 고역가 효소 <퍼펙트 엔자임>과 물에 타먹는 고농축 콜라겐 <콜라겐 워터>를 판매하고 있어요.

 

퍼펙트 엔자임은 2030 여성분들의 탄수화물 위주의 식습관에 맞춰 개발한 고역가수치의 탄단지 분해 효소예요. 고소한 쌀 인절미 맛이라 부담 없이 간편하게 먹을 수 있어서 재구매가 가장 많은 제품이랍니다. 콜라겐 워터는 상큼 달달 오미자 맛이 나는 저당&저칼로리 마시면서 예뻐지는 콜라겐 제품으로 맹물을 싫어하시거나 고칼로리 단 음료나 카페인이 많은 커피를 자주 섭취하시는 분들께 제안 드리고 있어요. 생기 있는 피부를 위해 3,000mg의 콜라겐이 함유되어 있고, 콜라겐 체내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액상형으로 만든 라이크샐리의 스테디셀러에요:)

 

라이크샐리 퍼펙트엔자임과 콜라겐워터

 

리뷰쉐어는 어떤 목적으로 사용하게 되셨나요?

우선 첫 번째로 라이크샐리 브랜드 톤에 맞는 인플루언서 분들과 바이럴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었어요. 바이럴이 물론 중요하지만, 저희 브랜드와 핏이 맞는 인플루언서 분과 함께하길 바랐거든요. 리뷰쉐어는 저희가 직접 인플루언서 분들을 선정할 수 있어서 저희 브랜드 핏에 맞는 분들로 선정할 수 있었어요.

두 번째로 비주얼 콘텐츠를 활용한 2차 마케팅 즉, 광고 소재로 활용하고자 하는 목적이 있었어요. 마케터 입장에서 효율 좋은 광고 소재를 찾는 것이 중요한데, 인플루언서 콘텐츠를 활용한 광고 소재를 만들었을 때 효율도 체크해보고 싶었거든요. 리뷰쉐어는 프로젝트 모집 가이드를 자유롭게 작성할 수 있어서 원하는 연출 컷으로 콘텐츠를 얻을 수 있었고, 만족스러운 콘텐츠 소스가 나와서 퀄리티 좋은 광고 소재를 제작할 수 있었어요. (웃음) 광고 소재는 네이버/페이스북/카카오 DA, 카페공구, 이벤트 배너 등 다양하게 활용하고 있습니다. 

 

가장 만족했던 리뷰어분이 있다면?

가장 만족했던 리뷰어님은 저희 브랜드 방향성과 같은 상큼하고 건강한 무드를 지닌 인플루언서님이셨어요. 저희가 프로젝트 내에 필요했던 협찬 내용을 모두 한 피드 내에 진행해 주셨고, 이때 좋아요가 1,800개 이상 눌리고 댓글도 정말 많이 달렸어요. 이날 이분의 피드가 올라간 후 자사몰 방문자가 기존 대비 10%가 더 올랐답니다😊 아마 직접 하지 않고 대행사에 맡겼다면 이 정도 협찬 퀄리티는 생각하지 못했을 거예요. 시딩에 집중하면 퀄리티가 떨어지고, 퀄리티를 신경 쓰다 보면 비용적인 측면이 부담되니까요!

 

 

라이크샐리 브랜드 핏에 맞는 비주얼 콘텐츠

리뷰쉐어를 이용하는 담당자님만의 노하우가 있다면?

프로젝트를 모집할 때는 어떤 고객에게 어떤 식으로 다가갈 리뷰이길 바라느냐를 그려본 뒤, 그에 맞는 페르소나 또는 유사한 페르소나를 갖고 계신 분을 모집하기 위한 가이드를 짜요. 예를 들어 효소를 섭취하고 있는 영상이나, 일상에서 자랑하는 셀카 컷, 식전/식후에 효소를 섭취하는 사진 등이요. 그냥 제품만 예쁘게 찍어놓는 사진은 고객의 궁금증을 이끌어내기 힘들다고 생각했어요. 피드를 우연히 본 고객이 ‘아 그냥 제품이구나’ 하고 떠나는 게 아닌 ‘어떤 제품이길래 저렇게 쉽게 마시지?’라는 작은 궁금증이 있길 바랐어요.

 

라이크샐리 퍼펙트엔자임 프로젝트 모집 가이드

 

 

또, 인플루언서 분들을 선정할 때는 SNS 무드, 마감기한 엄수를 하시는지, 협찬 리뷰 신뢰도, 리뷰 퀄리티 등 모두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어요. 먼저 저희 브랜드 무드에 맞는 인플루언서 분인지 포트폴리오를 확인하고, 그분의 평상시 리뷰 퀄리티를 보는 편이에요. 그리고 리뷰쉐어에서 제공하는 추천도나 등급, 취소율을 통해 신뢰도를 보고 선정하고 있어요. 모두가 그렇지만, 제품을 이해하고 리뷰한 분인지 아닌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리뷰쉐어 쪽지 기능으로 중요한 부분을 한 번 더 꼬집어서 말씀드리기도 해요.

 

리뷰쉐어를 이용하면서 가장 좋았던 점은 무엇인가요?

리뷰쉐어는 브랜드 방향성에 맞춰 인플루언서 선정, 소통, 협찬, 게시글 관리가 가능해서 좋았어요.

브랜드 방향성에 맞는 높은 퀄리티의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원하시는 마케터분이라면 리뷰쉐어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 라이크샐리만의 비주얼 콘텐츠 활용하는 마케팅 팁

✔ 브랜드 핏에 맞는 인플루언서 선정
✔ 2차 마케팅을 고려한 콘텐츠 가이드 작성
✔ 광고 매체 선정 및 집행

 

앞으로 라이크샐리의 목표가 있다면?

늘 그랬듯이, 라이크샐리는 고객님들의 삶에 생기를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상품과 에너지로 다가가고 싶어요.  더 좋은 제품과 친근한 가격으로 계속 함께하길 바랍니다.

 

 

 

라이크샐리

 

likesally.kr

 

 


본 인터뷰는 라이크샐리와 리뷰쉐어가 함께합니다.